애니즌은 ?

애니즌(Anizen)은 애니메이션을 사랑하는 사람(Animation + Citizen의 합성어)이라는 뜻으로
애니메이션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자유로움을 표방하고 있는 개인 사이트입니다.

애니즌은 이아레스넷이라는 이름으로 2003년 7월 23일 처음 사이트를 오픈하였습니다. 
처음 오픈 당시에는 개인 홈페이지로, PHP, 제로보드 등을 공부하기 위한 사이트였습니다.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다다다 라는 애니메이션을 알게되고, 다다다 팬사이트로 개편하게 됩니다.
그리고 후르츠바스켓, 오네가이 티쳐/트윈즈, 꾸러기 수비대 등을 추가하여
5개의 애니에 대한 팬사이트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하지만 처음 열정과 달리 사이트 이용률은 저조하여, 사이트 운영에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이 때,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처음부터 하자라는 마음으로 
2004년 4월 26일 엔즐넷으로 사이트 명을 변경하여 피타텐 팬사이트로 리뉴얼 오픈하였습니다.

엔즐은 New(새로움) + Zle(즐거움) 합성어로 새로운 즐거움이라는 뜻입니다.

투니버스 100 소감, 네이버 지식인 등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하였고,
그 결과,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주셨으며, 이전에는 겪지 못했던 트래픽 초과 등을 빈번히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번 웹호스팅 사양을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그 후 애니메이션 레이브가 투니버스에 방영되어, 상당한 인기가 있었고, 레이브에 관심이 있어
2004년 11월 22일 레이브 팬사이트를 추가 오픈하여, 피타텐과 레이브 팬사이트를 운영하였습니다.

그러나, 2005년 2월 25일, 레이브 팬사이트를 폐쇄하게 됩니다.
이유는 혼자서 두 개의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것에 상당한 고충이 있어 하나에 집중하자라는 이유였습니다.

하지만 피타텐이 종영한지도 꽤 되고 새로운 컨텐츠가 없으면, 발전할 수 없다라는 단일 팬사이트로써의 한계를 느끼고 2006년 3월 14일 애니즌(부칭 애니사랑)으로 사이트명을 변경하여, 애니메이션 종합 커뮤니티 사이트로 발전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올해로 16년째를 맞이한 애니즌은 앞으로도 멋진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애니즌 운영자 하루히 올림.

 

※애니즌은 하루히의 사비로 운영되는 개인 사이트입니다.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